도서상세정보
Detail Information
이희재 삼국지 8
저자
출판사
출판일
20210802
가격
미정
ISBN
9791160800173
커버
e-Book
책 소개
나관중 원작 소설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이희재 화백이 작화한 <이희재 삼국지> 제8권. 유비가 한중왕에 올랐다는 소식에 분노한 조조는 형주를 치기 위해 동오와 손을 잡으려 하고, 성도를 차지한 유비는 관우에게 번성을 공격하여 기선을 제압하라 명한다. 두 세력 사이에서 기회를 엿보던 손권은 형주를 얻기 위해 출병을 결정한다. <삼국지>는 수많은 등장인물과 방대한 스케일로 인해 단번에 소화할 수 있는 줄거리는 아니며 연이어 몇 번은 읽어야 큰 그림을 머리에 그려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삼국지> 입문을 앞두고 망설이고 있는 이들을 위한 책이 만화 <이희재 삼국지>이다. 어렵고 긴 내용을 경쾌하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만화의 장점. 이희재 화백은 한 권에 수백 쪽이 넘는 활자 책을 이백여 쪽의 시각 조형으로 구성하며 <삼국지>의 산맥을 쉽게 넘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전장의 함성이 들리는 듯 역동적인 움직임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유려하고 동양적인 그림체는 여타 삼국지 만화와는 차별화된 <이희재 삼국지>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어질기 그지없는 유비, 천지가 요동쳐도 흔들림이 없는 관우, 감정에 충실한 용맹의 사나이 장비, 풍운의 지략가 제갈공명 등 수많은 인간 군상이 등장한다. 난세에서 살아남기 위해 힘과 용기, 또는 머리와 꾀로 밀고 당기는 영웅들의 고군분투가 시대를 초월한 재미와 가치를 보여준다. <삼국지>의 세계에 입문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이희재 삼국지>는 완벽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목차
작가의 말 등장인물 제1장 장비와 황충이 선봉에 서다 제2장 정군산 전투 제3장 유비, 한중왕에 오르다 제4장 방덕이 관을 지고 관우에게로 제5장 바둑을 두며 뼈를 깎다 제6장 죄어드는 형주성 제7장 관우, 죽음을 맞다 제8장 고나우여, 생사를 함께하자더니 제9장 조조도 세상을 떠나고 제10장 콩과 콩깍지는 원래 한 뿌리에서 자랐건만 연표
저자소개
완도에서도 배 타고 더 들어가야 했던 섬, 신지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열 살 때 읍내에 나가 처음 만홧가게를 발견하고 아버지를 졸라 만화책을 한 권 샀고, 그 뒤로는 온통 만화책 생각뿐이었다. 광주로 나와 중학교를 다니면서 사촌 형 손에 이끌려 운명처럼 다시 만홧가게를 발견. 그 보물섬을 발견한 날부터 만화에 빨려 들어가 『간판스타』『악동이』『저 하늘에도 슬픔이』『삼국지』 같은 작품을 냈다. 『나 어릴 적에』로 2000년 대한민국출판만화대상을, 『아이코 악동이』로 2008년 부천만화대상을 받았다. 사십 년 넘게 만화 그리는 것을 직으로 삼고 있으며, 현재는 천태만상 인간사가 생동감 있게 드러나는 거대한 서사극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를 그리는 데 몰두하고 있다.